IT 관련

동네 중고거래 | 당근마켓 앱 다운로드 설치 및 거래 방법

버그매니저 2022. 2. 3. 11:39

20~40대 뿐만 아니라 50~70대까지 전 세대가 유용하게 사용 중인 당근마켓 앱은 스마트폰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기가 사는 동네 주변에서 이웃 사람들과 중고 물품을 직거래 할 수 있고, 사용 방법이 간단해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서비스 입니다. 당근마켓의 다운로드와 설치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미지에 보이는 빨간 동그라미로 표시된 부분을 참고해서 누르면서 하면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1. 삼성 휴대폰을 사용하신다면, 플레이스토어에서 당근마켓 앱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만약 애플 휴대폰이라면 앱스토어에서 당근마켓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 설치 바로가기 (삼성 휴대폰)

당근마켓 설치 바로가기 (애플 휴대폰)

2. 당근마켓 앱을 열고, 아래에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3. 당근마켓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사는 동네가 어디인지 인증이 필요 합니다. 그래서 휴대폰의 위치를 알아야하므로 위치 정보 접근을 허용시켜주어야 합니다. "앱 사용 중에만 허용"을 누릅니다.

4. 그리고 내 주변 동네의 동이 밑에 좌르륵 나옵니다. 안나오는 경우는 '현재 위치로 찾기'를 누르거나, 동네 이름으로 검색도 가능 합니다. 자기가 사는 동네가 아래에 보이면 누릅니다.

5. 그리고 휴대폰 인증을 요구 합니다. 본인의 휴대폰 번호를 적고, 인증문자를 받아 인증번호까지 적으면 동네 및 본인 인증이 완료 됩니다. 처음 시작 시 한번만 하는 과정이니 다음부터는 당근마켓 거래를 바로 하실 수 있습니다.

6. 인증하고 나면 아래에 왼쪽 화면과 같이 동네 주변에 다양한 중고 거래 중인 물품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저는 스타벅스 그란데 텀블러를 중고거래 해보겠습니다. 저 상품을 누르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세부 이미지와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참고로 '네고'라는 뜻은 가격 협상이라는 뜻입니다. 네고 거절은 가격 협상 없이 저 가격 그대로 판다는 의미겠죠. 저 상품이 마음에 들었다면 '채팅으로 거래하기'를 누릅니다.

7. 카카오톡과 비슷한 채팅화면이 뜹니다. 카카오톡이나 문자에서 메시지를 쓰듯이 채팅으로 판매자와 대화를 하고 시간 약속 및 장소를 정해서 만나면 거래가 성사됩니다. 

이렇게 당근마켓 설치 방법과 거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판매자와 직접 채팅을 하고 직거래를 할 수 있어 안전하고 판매자의 '온도'에 따른 신뢰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직거래시 은밀한 장소, 사람이 없는 장소보단 공공장소에서 직접 돈과 물건을 주고 받는 것이 안전한 거래 입니다. 당근마켓에서 좋은 물건 잘 거래하시길 바랍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글

- 공휴일, 일요일 문여는 병원 약국 찾기

-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 연금복권 인터넷 구매 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