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먹여주는 정보

유튜브 영상 | 특정 시간에 알람 설정 방법 (ft. 모닝콜)

버그매니저 2022. 2. 10. 00:43

일어날 때 내가 듣고 싶은 음악을 들으면서 일어나고 싶다는 생각 해보신 적 없으신가요? 저는 평소 유튜브에서 음악을 자주 듣곤 하는데 자고 일어날 때도 내가 듣고 싶은 음악이 자연스럽게 재생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뭔가 방법이 없을까 하다가 발견한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알람튜브 앱 설치

먼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 접속 합니다. 그리고 '알람튜브'라고 검색을 합니다.

여러가지 앱들이 나오는데 저는 이 중에서 초록색 아이콘의 알람튜브를 사용했습니다. 이 앱을 설치해 줍니다.

※ 참고로 아이폰 유저들은 검색결과에서 안 보인다면 영어로 Alarm Tube라고 검색해보시면 나올 것 입니다.

유튜브 알람 설정

1. 알람튜브 앱을 열고, 알람모양의 버튼을 눌러 알람을 추가할 것 입니다.

알람튜브 앱

2. 보이는 순서대로 ①알람명 입력 - ②알람 시간 입력 - ③월~일 중 선택 가능 - ④유튜브 사용을 체크하고 ⑤유튜브 검색을 누릅니다. 아래 오른쪽과 같이 원하는 영상을 검색 합니다. 저는 모닝콜로 사용할 예정이라 잔잔한 음악을 검색하고 선택합니다.

그러면 그 영상의 코드가 들어간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뿐만 아니라 음악파일이 있다면 음악파일을 넣으셔서 알람을 설정하실 수도 있습니다. 아래의 진동기능은 알람시 진동이 울리게 할건지 말건지 선택하는 것 입니다. 볼륨크기도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아래와 같이 설정했습니다. 이름은 모닝콜로 정하고, 주말은 재생이 알람이 안 울리도록 했습니다. 진동도 안울리도록 설정하고, 설정이 완료되었으면 확정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알람튜브 목록에 알람이 추가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처음 시도 했을 때는 앱을 다 종료하고 잤을 경우, 유튜브 알람이 안 울리더군요. 그런데 앱을 켜둔 상태로 액정만 끄고 테스트를 해보니 영상이 특정 시간에 자동으로 켜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확실하지 않은 부분이라 내용 추가 합니다. 요즘은 켜나 끄나 알람 기능이 잘 작동 합니다.

여러분도 원하는 음악이나 요즘 많이들 듣는 긍정 확언, 부자 확언 등을 들으며 기상해보세요. 아침의 컨디션이 달라지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알람튜브 앱 설치하기 (Android, 삼성 폰 전용)

당신이 좋아할만한 글

무료 신년운세 토정비결 보기

무료 신년운세 토정비결 보기 | 홈페이지 바로가기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초에는 점집이 매우 바쁘다고 합니다. 사람들이 신년 운세나 새해 토정비결을 궁금해하기 때문에 철학관이나 신점을 보러 많이 가곤 하는데요. 요즘은 인터넷에서도

maliceit.tistory.com

방어기제 심리 테스트 | 나의 무의식 속 방어기제 결과는?

방어기제 심리 테스트 바로가기 | 나의 무의식 속 방어기제 결과는?

방어기제란? 방어기제란 잠재적인 불안의 위협에서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실제의 감정이나 욕망은 숨기거나 조절하면서, 마음의 평정심을 위해 무의식적으로 하는 행동을 말합니다. 불안을 달

maliceit.tistory.com

소울몬스터 컬러 심리 테스트 (성격 완전 잘맞음)

소울몬스터 컬러 심리 테스트 바로가기 링크 (성격 완전 잘맞음)

컬러심리테라피 소울몬스터에서 제공하는 소울몬스터 컬러 심리테스트 입니다. 저도 처음 테스트를 할 때는 다른 성격테스트랑 비슷하겠지 하는 생각으로 그냥 해봤는데 의외로 결과가 제 성

malicei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