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관련

듀얼모니터 프로그램 spacedesk 다운로드 및 설정 방법

버그매니저 2022. 4. 15. 12:48

컴퓨터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듀얼모니터의 필요성을 느끼실 겁니다. 듀얼모니터는 모니터 1대를 메인 모니터로 두고 화면을 다른 모니터까지 확장해서 사용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보통 USB나 HDMI 케이블을 이용해 다른 모니터나 노트북, 아이패드 등 기기를 연결해 사용 합니다. 하지만 케이블이 없이도 와이파이를 사용해 듀얼모니터로 이용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space desk (스페이스 데스크)

spacedesk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외국 프로그램이라 언어는 영어로 되어있지만 설치와 듀얼모니터 연결은 간단하게 하실 수 있으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 다운로드 및 설치

1. spacedesk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려면 spacedesk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듀얼모니터 설정 방법 스페이스 데스크

spacedesk 홈페이지 바로가기 👈

 

 

2. 홈페이지에서 아래 쪽으로 내려가면 설치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 메인 모니터용 프로그램

듀얼모니터 설정 방법

설치 프로그램은 윈도우 버전 별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요즘은 왠만하면 윈도우 10/11 이고 64bit용 프로그램을 다운 받습니다. 프로그램은 아래 설치 파일을 다운 받으셔도 됩니다.

 

 

메인 모니터 프로그램 다운로드 하기👈

- 보조 모니터용 프로그램

스페이스 데스크 보조모니터 프로그램

홈페이지의 좀 더 아래쪽으로 가면 ... FOR SECONDARY MACHINE이라고 적혀있는 프로그램은 듀얼 모니터로 사용할 보조 모니터용 프로그램 입니다.

 

 

 

예를 들어, 저는 컴퓨터를 메인모니터, 노트북을 보조 모니터로 이용할 예정이라 노트북에 보조 모니터용 프로그램을 설치 합니다. iPad인 분은 App Store에서 설치, 갤탭은 구글플레이용 앱을 설치 하시면 됩니다.

 

윈도우용 보조모니터 프로그램 다운로드 👈

스페이스 데스크 설치

- spacedesk 설정 방법

1. 메인모니터에서 설정할 것은 딱히 없습니다. 보조 모니터에 설치된 spacedesk 프로그램을 실행 합니다.

보조모니터 듀얼모니터 설정 방법

2. connection을 클릭 합니다.

보조모니터 듀얼모니터 설정 방법

3. 연결에 성공하여 메인 모니터 화면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모니터로 쓰기엔 화면이 작게 뜨죠?

 

spacedesk 프로그램 다운로드

4. spacedesk 상단 메뉴에서 View > Full screen을 클릭하면 메인 모니터 화면을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보조모니터 듀얼모니터 설정 방법

듀얼모니터 설정 결과

보조모니터 듀얼모니터 설정 방법

이와 같이 노트북을 보조 모니터로 활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 집 와이파이 연결상태가 문제인지 보조 모니터 쪽이 버벅이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연결이 한번씩 끊기기도 하고요. 아이패드 갤럭시탭을 이용 해서도 이렇게 듀얼모니터 설정이 가능하니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