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관련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 해결 방법

버그매니저 2021. 12. 28. 23:43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한번 이상은 겪어봤을법한 다음 저품질. 사실 해결 방법이라기 보다는 예방하는 방법이 적절하겠다.

1. 저품질을 확인하는 방법


저품질을 검색하고 온 사람이라면 왠만하면 다 알겠지만 혹시나해서 설명을 첨가한드. 다음 메인화면에서 본인의 티스토리 주소를 검색해본다. 본인의 티스토리 사이트명이 사이트탭에 떠있다면 저품질이 아니지만 없다면 저품질이 된 것이다.

2. 저품질 해결 방법

저품의 원인이 된 것 같은  글을 비공개 처리 후 2~3일 정도 기다려본다. 그래도 저품인경우 고객센터에 문의한다. 근데 왠만하면 고객센터까지 문의를 하면 괜히 긁어부스럼이 될까봐 문의를 추천하지는 않는 분위기 인듯하다...

3. 저품질 예방 방법

포스팅을 할 때와 후로 나뉜다. 포스팅 시 위험키워드는  가급적 피해서 쓰자. 저품질이 100% 생기는 키워드가 있는데 그런  포스팅은 하지말자. 정하고싶으면 다음 유입은 포기하고 해도 괜찮다. 포스팅 후에는 어떻게 해야되는가? 1 포스팅 후 1시간 내외로 저품질인지 괜찮은지 다음 검색에서 내 블로그를 검색해본다. 기존에는 사이트 검색이 되다가 한 포스팅 후 사이트 검색이 안되는 경우 그 포스팅만 비공개 처리하면 며칠 후나 하루내에도 저품질에서 돌아올 수 있다. 물론 간혹가다 저품질이 생기는 경우엔 돌아오지만 습관적으로 저품질을 의도하는 포스팅을 하는 경우는 돌아오지 못하는 강을 건널 수도 있다. (저품 복구 실패 또는 펍벤)

반응형